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무더위 끝나니? 태풍 바비?

by 해피프레임 2020. 8. 22.
반응형


길고긴 장마가 끝나자마자 무더위가 몰려와
장마끝 무더위라 습한공기 때문에 다들 힘드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 온라인 스토어에선
캠핑용품 검색유입과 판매가 많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휴가때 장마로 움직이지 못하셨던분들이
이제야 바다로 캠핑장으로 움직이려던 찰나에

또다시 코로나가 터지면서 난리도 이런 난리가 ㅠㅠ
코로나는광화문집회로 전국적으로 퍼졌다고 하는데
맞다면 큰일이네요.

그런데 이 와중에!
다시 태풍 “바비”가 온다고 합니다.

타이완 인근에서 발생한 열대저압부가
22일 오전 제8호 태풍 “바비”로 발달해 북상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뉴시스] 22일 오전 9시 기준 제8호 대풍 바비(BAVI) 예상 경로. 2020.08.22 (사진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바비는 타이베이 인근 해상에서
한반도 방향으로 접근중이라고 하네요 .

26일쯤에 한반도 상륙해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태풍 “바비”의 최대 풍속은 초속 18m,
시속 65㎞로 관측된다고 합니다

#풍속 18m/s는 어느정도??

이정도면 나무가 꺽이고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사람이 걸어갈수 없는정도라고 하네요. 코로나도 그렇고 태풍도 그렇고
그냥 집에만 있어야 하나봅니다

바비는 한반도에 접근할 경우
약화 요인이 적어 강한 태풍급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바비의 예상 경로는 26일 오후
또는 밤사이 남해안에 상륙, 내륙을 지날
가능성이 크게 분석되다고 합니다.

태풍을 미리준비하고
대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